돈보바다

u보금자리론 t보금자리론 아낌e 보금자리론 금리 자격 조건 서류 비교

정치 탐구

u보금자리론, t보금 자리론 아낌e 보금 자리론 금리 변화는 시장 금리 상승 했죠 보금 

 

u보금 자리론, t보금 자리론, 아낌e 보금 자리 론 금리 변화 로 기준 금리 는 감소 했지 만 시장 금리가 올라 서민 형 안심 전환 대출 탈락 으로 보금자리론으로 갈아타려 한 대출 자 들은 당장 금리 부담이 더 늘어 나게 되었죠

 

보금자리론은 기존에 집 있는 사람에게도 가능한 대출 상품입니다. 1주택은 허용하고 일시적 2주택도 허용합니다.

그리고 부부합산연소득기준도 애초에 7천이하로 디딤돌 보다 기준이 덜 까다롭고 , 무엇보다 고정금리 형태입니다. 

 

 

보금자리론이 나온 이유  [항후 금리변동의 위험을 피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써있네요. 

향후 금리변동에 대한 두려움으로 (금리 상승에 대한 두려움이겠죠) 망설이시는 분들은 보금자리론이 참 유용할 것 같아요.

 

하지만 확정받은 금리보다 금리가 내려가면 손해겠죠. 

하긴 요즘같은 저금리 시대에.. 더 내려갈 금리가 있긴 할까? 싶지만 마이너스 금리 시대

라는 단어도 나올만큼 미래는 역시 아무도 모른다는 거죠. 

 

 

 

 

보금자리론의 젤 처음에 위치한 U-보금자리론과 마지막에 위치한 T-보금자리론은 금리가 같습니다. 

 

 

보금자리론 중에서 전자약정을 통하여 금리가 0.1더 저렴한 아낌e 보금자리론이란 상품이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저리로 알아보기 위함이니까 아낌e 보금자리론을 중점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대상주택은 6억원만 넘지 않으면 됩니다. (여기도 디딤돌보다 덜 까다롭네요. )

 

 

 

대출한도는 위와 같습니다. 최대 3억원까지 가능하며 담보가치 최대 70%까지만 대출 가능합니다. 

 

 

상환방식도 디딤돌보다 좋은 것이 하나 더 선택사항이 추가 되었네요. 

바로 체증식분할상환(만 40미만만 .왜죠? )입니다. 고정금리로 오래동안(30년)대출 가져가실 분들은 

체증식이 유리한 경우가 많죠..

 

디딤돌은 자격제한은 더 까다로우면서 아낌이보금자리론과 비교했을 때 딱히 더 뛰어난 것이 없어보이는 건

무지랭이인 제가 몰라봐서 일까요..

 

 

 

소득 증빙 방법은 위와 같구요.

 

 

자 드디어 금리 비교입니다. 

 

예로 제가 30년 상환 , 부부합산 연소득 7천이하, 주택가격 6억원 이하라고 했을 때, 

아낌이보금자리론은 2.95 입니다. 거기에 우대금리를 따져 봅시다옹..

 

 

 

 

보금자리론에는 '가족사랑 우대금리' 0.1 이 있어요. 0.1은 꽤 큰 할인율이죠. 

 

-가족사랑 우대금리란? 

신청 및 배우자의 직계존비속이 공사의 전세(월세)자금이나 주택연금 상품 이용시 라고 되어 있네요. 

 

풀어 설명드리면, 

대출신청인 부부의 부모님이나 자녀가 전세자금대출이나 역모기지론을 받고 있는 

경우라면 거의 다 해당되는 조건이라 봐도 무방하다네요.

 

전세자금대출이 국민주택기금이든 은행재원전세자금대출이든.. 

거의 대부분 주택금융공사 보증서를 발급해서 대출을 하기 때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