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보바다

은행 및 기관별 코로나대출 이용조건 및 절차 총정리

정보밥상

최근 어려워진 경제사정 만큼이나 정부에서도 서민들을 위한 각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데요 코로나19 긴급자금대출 같은 경우 신용등급에 따라 신청방법이나 이용절차가 달라집니다

 

 

국민은행 코로나대출

 

국민은행 코로나 대출은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소상공인'에 해당하는 분이 아래의 요건을 모두 만족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1.국민은행 신용대출 한도보유

2. 신용등급 1~3등급

3. 연 매출액 5억원 이하

4.상시 근로자 5인 미만, 다만 광업, 제조업, 건설업, 운수업은 10인 미만

5. 그외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 제외 업종에 해당하지 않는 기업

 

위의 대출 대상요건을 충족함에도 불구하고 아래에 해당하면 대출취급이 불가하니 참고바랍니다.

 

 

1.타은행에서 이차보전 대출 신청 또는 사용중인 분

2. 기업은행 코로나19 피해 초저금리 대출 신청 또는 사용중인 분

3.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영안정자금 신청 또는 사용중인 분

 

코로나19로 피해를 받고 있는 사업자분들이라면 신청가능한데요 기본적인 자격조건은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라 소기업인 아닌경우나 사업 개시일로부터 6개월 미만인 경우는 이용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세또는 지방세를 체납중인 분들이나 연체 항목이 있는 경우도 제한대상이 되니 이점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코로나대출 이용한도 및 금리

국민은행 코로나 대출의 한도는 최대 3000만원 이내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본인의 신용등급 및 연간소득, 국민은행과의 거래실적등에 따라 한도는 개인별 차등 책정되니 이점 유의바랍니다.

 

또한 기존 보유하고 있는 신용대출이 있다면 해당 잔액만큼 한도에서 공제 후 최종 한도가 결정되니 이점 감안하셔서 자금계획을 세우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코로나 대출의 금리는 기본금리와 가산금리가 적용되어 최종 결정됩니다.

 

대출실행 후 1년동안은 정부의 이자지원으로 연간 1.5%의 금리가 적용되며, 1년 이후에는 기본금리와 가산금리가 적용된 국민은행 금리로 금리가 인상되니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하나은행 코로나대출

하나은행 코로나대출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법적으로 소상공인 및 소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개인사업자가 아래의 요건에 해당하지 않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1.사업개시 6개월 미만

2. 전문직/부동산임대업 등 소상공인 보증제한 업종 사업영위\

3. 소상공인 1차 프로그램 수혜를 받은 소상공인

4. 기술보증기금 잔액 보유

5. 국세 및 지방세 체납중인 소상공인

6. 기존 채무를 연체중인 소상공인

 

하나은행 코로나대출 한도 및 금리

하나은행 코로나 대출의 한도는 1000만원으로 차등없이 균등지원합니다.

 

즉, 본인의 신용등급 및 연간소득등에 차등하여 한도를 책정하지 않고 하나은행 코로나 대출을 신청한 모든 분에게 동일한 1000만원의 한도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기준금리는 신청시기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가산금리는 본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연간 3~4% 사이로 금리가 책정되며 최고금리는 4.99%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코로나대출 자격조건 

신한은행 2차 코로나 대출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사업자 분들이 신청할 수 있지만 아래에 하나라도 해당하는 경우에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1.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른 소기업이 아닌 경우

2. 사업 개시일로부터 6개월 미만인 경우

3. 소상공인 보증제한업종 영위중인 경우

4.기존 소상공인 1차 프로그램 수혜(코로나 대출 3종 세트중 하나를 지원받은 경우)

5. 기술보증기금 보증잔액이 남아있는 경우

6.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 및 금융기관 대출 연체중인 경우 

 

신한은행 코로나대출 한도 및 금리

 

신한은행 2차 코로나 대출의 한도는 최대 1천만원까지입니다.

본인의 신용등급 및 연간소득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이번 2차 코로나 대출의 경우 특별한 결격사유가 없는 한 1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신한은행 2차 코로나 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가 더해져 최종 결정됩니다.

 

연간 최저 3.98%의 금리가 적용될 수 있지만 본인의 신용등급 및 연간소득, 상환여력등에 따라 개인별 차등 적용되니 유의 하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코로나대출 자격조건

우리은행 코로나 대출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이 아래의 요건을 충족 시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대표자 신용등급이 1~3등급 이내\

2. 연 매출 5억원 이내

3.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 제한 업종이 아닐 것

4. 기존 코로나19 대출 3종세트중 어느하나를 신청 및 사용중이지 않을 것

 

위의 조건을 충족하면 우리은행 코로나 대출을 신청할 수 있지만 다른 결격사유로 인해 대출 신청이 거부될 수 있으니 이점 유의바랍니다

 

우리은행 코로나대출 한도 및 금리

우리은행 코로나 대출의 한도는 최대 3000만원까지 입니다. 본인의 연간소득 및 신용등급, 기존 신용부채잔액등에 따라 한도는 개인별 차등 책정됩니다.

 

만약 신용부채 잔액이 현재 과도한 상태라면 대출한도는 3000만원보다 적거나 아예 없을 수 있으니 이점 참고바랍니다.

 

농협 코로나대출 자격조건

농협 코로나 대출은 연매출 5억원 이하이면서 신용등급이 1~3등급은 우량한 신용을 보유한 소상공인 분들ㅇ ㅣ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 관련 초저금리 대출 3종세트는 중복하여 신청할 수 없으며, 기업은행 초저금리 대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영안정자금, 다른은행의 영세 소상공인 이차보전 대출을 이용중이라면 신청할 수 없으니 참고바랍니다.

 

농협 코로나대출 한도 및 금리

농협 코로나 대출의 한도는 운전자금 용도로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 한도는 신청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은 아니고 개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등을 고려하여 차등 책정되어 실제 적용한도는 3000만원보다 작을 수 있으니 이점 유의바랍니다.

 

농협 코로나 대출의 금리는 최초 1년간은 1.50%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이 금리는 농협 코로나 대출을 신청하는 모든 분들이 동일하게 적용되는 금리입니다.

 

다만 1년 이후에는 정부의 이자지원이 종료되어 시중은행 금리를 적용받아 금리가 높아질 수 있으니 이점 유의바랍니다.

 

상환기간

코로나대출의 상환기간의 경우 5년까지로 되어 있는데요 상환기간 5년중에서 2년은 거치기간으로 진행되고 나머지 3년은 분할상환으로 상환을 해주시면 됩니다

 

만기시 연장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이점은 유의해 주셔야겠죠

 

금리조건을 보면 어디까지나 기준금리와 가산금리의 합산으로 제공됩니다 연 최저 3.98% 금리가 적용될 수 있지만 본인의 신용등급 본인의 신용등급 및 연소득 상환여력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준비서류 

1.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2. 사업자등록증명원 (또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3. 사업장 임대차계약서 (자기소유인 경우는 제외)

4. 국세 납세증명서 (유효기일 이내)

5. 지방세 납세증명서 (유효기일 이내)

6.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최근 1개년)

7. 상시 근로자가 없는 경우, 이를 증명할 수 있은 서류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1. 확인서 (소상공인 정책 자금 확인서): 소상공인 진흥공단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2. 공통서류 : 사업자등록증명원 원본, 소상공인 정책 자금 융자 신청서, 본인신분증, 종업원 있다면 건강보험 사업장 가입자별 부과내역

3. 매출액 확인서류 : 간이과세자는 해당사항 X, 일반과세자 부가세 과세표준증명원, 면세사업자 필요.

4. 코로나 매출 하락 증빙서류: 전년대비 10% 이상 하락한 걸 증빙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 (매출서류, POS화면, 홈택스 선택 증빙)

[바로 확인하기]

▼신용카드 대출 (카드론, 현금서비스) 이용방법 및 조건 총정리

 

신용카드 대출 (카드론, 현금서비스) 이용방법 및 조건 총정리

#1.장단기 카드대출(현금서비스, 카드론) 제대로 사용하기 요즘은 현금보다 카드를 더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심지어 신용카드 한장만 가지고 다니는 사람도 많습니다. 대부분 일상��

gamesmasters.tistory.com

대출금리 우대받는 방법 총정리

 

대출금리 우대받는 방법 총정리

은행에서 신용대출을 받을 때 금리를 결정하게 됩니다. 금리는 중요합니다. 내가 돈을 빌리는 대가로 내는 이자가 때문에 싸게 낼수록 유리합니다. 대출받을 때 필요한 돈을 빌리는 것 1순위라��

gamesmasters.tistory.com

대출받을때 순서 총정리 - 반드시 알아두세요

 

대출받을때 순서 총정리 - 반드시 알아두세요

1. 주거래 은행 통상적으로 거래를 계속하고 있다면 한도를 높여주거나, 금리를 깎아주는 우대 혜택을 줍니다. 협상도 가능합니다. 2. 담보대출 대출을 받아야 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은 담보대출��

gamesmasters.tistory.com

직장인 신용대출 이용조건 절차 총정리

 

직장인 신용대출 이용조건 절차 총정리

2020년 최고의 신용대출 비교 시중에 출시되어 있는 신용대출 중 금리가 가장 낮은 상품을 선정하였습니다. 소득, 신용등급, 그리고 재직상황에 따라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대출을 쉽게 비교해 ��

gamesmasters.tistory.com

2020년 모바일 대출 쉬운곳 이용조건 및 절차 총정리

 

2020년 모바일 대출 쉬운곳 이용조건 및 절차 총정리

이제는 예전처럼 대출이 필요할 때 직접 영업점 을 찾아가 신청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만 있다면 간단하게 모바일대출로 알아볼 수 있는 시대이죠 그러면 모바일대출을 알아보기 쉬운곳은 �

gamesmasters.tistory.com

소액대출 추천 이용조건 절차 가이드

 

소액대출 추천 이용조건 절차 가이드

아직 직장에 다니지 않는 주부나 학생 등 지금 당장 소득이 없는 분들은 급전이 필요할때 대출을 받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보통 무직자라면 금융권에서도 꺼려하는 것이 사실이죠 그렇��

gamesmasters.tistory.com

▼신용등급 1등급 ~ 10등급 의미와 승인 부결 정리

 

신용등급 1등급 ~ 10등급 의미와 승인 부결 정리

여러분은 본인의 신용등급이 얼마인지 알고 있나요? 대출 받을 때 신용등급은 중요합니다. 신용 등급에 따라서 대출을 받을 수도 있고 거절될 수도 있죠. 그리고 신용 등급에 따라 대출금액과 ��

gamesmaster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