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보바다

하나은행 대환대출 이용절차 및 후기

정보밥상

게 새희망홀씨와 사잇돌대출로 나눌수 있는 하나은행의 대환대출상품은 저소득 저신용자들의 신청이 가능하고 은행에서 승인받기 어려웠던 사람들이 시도해볼만한 상품입니다.

 

새희망홀씨의 경우 신용6등급이하의 연봉4,500만원 이하의 저신용자분들이 시도해볼수 있는데 연이율은 10%안쪽으로 최대 2,000만원까지 이용해볼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대환대출로 이용할수 있는 또하나 사잇돌의 경우 근로소득자 개인사업자의 경우 조건이 조금 다릅니다. 근로소득자는 6개월이상 재직에 2천만원의 연봉을 기준으로하며, 개인사업자의 경우 연소득1,200만원에 사업이 1년이상 지속된경우 시도해볼수 있습니다. 

 

지인이 서울에서 저번주 전세문제로 상담을 받으러 갔다가 문전박대를 당한 지점이 있는가 하면 어느경우는 적극적으로 상품을 알아봐 주기도 해서 같은내용이라도 결과가 달라질수 있는듯 합니다.

 

이런내용을 보면 온라인상에서도 적극적인 다양하게 비교를 통해 결과가 바뀔수 있어 다양하게 무료상담신청으로 정보를 얻어보시면 좋은결과로 이어질수도 있을것 같네요.

 

 

햇살론이나 바꿔드림론 같은 대환대출 상품은 1금융권에서는 취급을 안하는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국민은행에서 kb안전망대출이라는 상품이 있는걸 확인했고, 하나은행에서는 바꿔드림론 같은 대환대출을 취급하고 있네요.;;

 

 

 

 

 

하나은행 서민대출은 고금리대출을 받으신 분들이 저금리대출로 전환할 수 있는 서민대출상품입니다.

 

대출대상으로는 국민행복기금 승인을 받은 고객이고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원까지 가능하고 

 

기간은 최장 5년까지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서민대출의 대출금리는 최저 연 6.0% 이상입니다. 대출금리는 은행이자율(연 4.0%)에서 보증료율(연 2.5%)를 추가해서 결정되고 보증료율은 차주의 신용도에 따라서 기금에서 결정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원까지 가능하고 대출기간은 1년에서 5년까지 가능합니다. 대출신청시기는 신용보증서 접수증 발급일로부터 30일 이내이고 담보는 국민 행복기금의 신용보증서를 담보로 하고 상화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입니다.

 

 

 

 

 

하나은행 서민대출은 대출관련비용으로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인지세는 대출약정시 체결시 납부하는 세금으로 대출금액에 따라 세액이 차등 적용되며 은행과 고객이 각각 50%씩 부담합니다.

 

인지세는 5000만원 이하는 비과세이고 ,5000만원 초과 1억원 이하는 7만원, 1억원 초과 10억원 이하는 15만원 10억원 초과는 35만원입니다.  

 

 

 

하나은행 서민대출을 받을때 필요한 서류는 국민행복기금에서 발급한 신용보증신청 접수증과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고객님의 신용도에 따라서 대출한도와 대출금리가 차등 적용되며 대출취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출만기 도래시 대출금액을 상환하지 않을 경우에는 연체이자가 부과되고 재산상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안전망대출은 하나은행에서 취급하니 참고하시고요. 햇살론 같은 경우 하나은행에서는 대학생 청년 햇살론이라는 상품을 취급합니다. 흔히 아는 햇살론과는 다른 상품이죠..

 

햇살론과 비슷한 바꿔드림은 국민행복기금의 보증을 통해 진행되는데 금리는 최저 연 6%, 대출한도는 고금리 채무 원금 범위 내에서 최대 3,000만원, 기간은 1년~5년 이내,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 상환 방식입니다. 은행에 방문해서 상담 받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참고되셨길 바랍니다^^

 

연 15%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보유하고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이보다 저금리로 바꿔주는 전환대출 상품입니다.

 

바로 '자영업자 바꿔드림론'이라는 하나은행 자영업자대출 상품입니다.

 

최대 3천만원 한도 이내에서 최저 연 6.5% ~ 최고 연 11.0% 고정금리로 전환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이 상품의 자격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한도 및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자영업자 바꿔드림론, 저금리 전환 개인사업자 대출상품

 

 

 

# 대출 대상

 

- 연 15% 이상 고금리 대출을 보유하고 있으며  또는  조건을 충족

 

  •  KCB 0 ~ 697점 or NICE 0 ~ 749점인 자로 연소득 5,000만원 이하인 개인사업자

  •  KCB 698 ~ 1,000점 and NICE 750 ~ 1,000점에 해당하면서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개인사업자

 

개인사업자 바꿔드림론은 연 15%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보유하면서 나머지 두 개의 세부조건 중 한 가지를 충족시켜야만 대출 승인 받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연소득 5,000만원 이하의 개인사업자면서 해당 신용등급 점수를 충족해야 하는데요.

KCB 0 ~ 697점이거나 또는 NICE 0 ~ 749점에 해당되어야 합니다.

대략 신용등급 6 ~ 10등급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두 번째는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이면서 KCB 698 ~ 1,000점이면서 NICE 750 ~ 1,000점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첫 번째 조건과 다른 점은 KCB, NICE 중 한 곳의 점수만이 아닌 양쪽의 점수기준에 모두 충족되어야 한다는 것인데요.

이 점수는 신용등급 1 ~ 5등급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 대출 한도

 

  • 연 15% 이상 고금리 대출 원금 범위 내에서 최대 3천만원 (최저 50만원) 

 

한도는 최저 50만원부터 최대 3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다만, 연 15% 이상의 고금리 기대출의 원금 범위 이내에서 한도 산정이 가능합니다.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상환방법 및 기간

 

  • 원리금균등분할 (거치기간 없음)

  • 1년 단위로 취급하며 최장 6년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로만 가능하며 이자만 납부하는 기간인 거치기간은 운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기간은 기본 1년에서 1년 단위로 최장 6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 대출 금리

 

  • 최저 연 6.5% ~ 최고 연 11.0% 고정금리

 

하나은행 바꿔드림론 최종금리는 최저 연 6.5%부터 최고 연 11.0% 사이에서 고정금리로 적용됩니다.

 

만약 법정최고금리 연 24%에 육박하는 초고금리를 보유하고 계셨던 분이라면 엄청난 금리인하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일텐데요.

 

최종금리에는 보증료 2.5% ~ 7.0%가 포함되는 것이며 기본대출금리는 연 4.0% 고정금리로 적용됩니다.

 

 

# 필요서류 및 중도상환해약금

 

  • 중도상환해약금 면제 상품

  • 사업자등록증, 신분증, 기타 신용조사 서류 등